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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상

KT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하는 방법(10월 25일 발생 장애)

by 부부엉엉 2021. 11. 16.

2021년 10월 25일 KT 인터넷 장애가 발생했습니다. 상당히 긴 시간 동안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에 KT 인터넷을 사용해 영업하는 매장이나 전화를 사용하는 회사원 등 다양한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상당히 피해가 컸던 탓인지 뉴스에까지 보도되었습니다.

 

홈페이지 장애 보상 안내 공지
KT 서비스 장애 보상 안내

 

결국 KT는 서비스 장애에 책임을 지고 이용객 전원에게 보상을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KT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객들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황에 따라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는지에 따라 보상 범위가 달라집니다. 내 보상은 어느 정도인지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KT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 방법

보상을 조회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URL로 접속한 다음 인증을 거쳐 내 보상을 조회하는 것입니다. 조회 사이트는 아래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비스 장애 보상 조회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조회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하기를 선택한 다음 개인정보 이용에 동의를 거칩니다. 다음은 이용 중인 통신사를 통해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내 보상 금액 조회 화면
보상 금액 확인

 

인증이 완료되면 본인이 보상대상인지 안내하면서 감염 요금을 알려줍니다. 저는 모바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굉장히 저렴한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요금 감면금액이 크지 않습니다. 1,019원입니다. 감면 요금은 11월 사용요금에서 제외될 예정이며, 12월 발행되는 고지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면금액이 0원인 경우

KT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다면 대부분 감면이 진행됩니다. 하지만 지능망 선불을 이용 중이거나 별도의 할인을 받아 청구금액이 0원인 요금을 이용했다면 감면 금액이 0 원일수 있습니다. 또한 10월 25일 이후에 가입이 이루어져 실사용 일수가 0일이거나 금액이 너무 적어 감면금액이 1원 미만인 경우, 스카이라이프 LTE를 이용하고 있는 등 다양한 이유로 감면금액이 0원인 경우도 있습니다.

 

KT 인터넷 서비스 장애 대상과 기준

KT에서 밝힌 보상의 기준과 대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상

무선인터넷, 인터넷, 인터넷 전화, 기업 상품

일반적으로 휴대전화를 이용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집이나 사무실에 인터넷, 인터넷 전화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 모두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기업으로 가입된 사람뿐만 아니라 KT 인터넷을 이용하고 있는 소상공인 모두에게 보상이 이루어집니다.

 

기준

일반적인 이용객이라면 장애가 발생한 1시간 30분의 10배에 해당하는 15시간의 이용료를 감면받게 됩니다. 또한 인터넷 오류로 포스기, 주문기가 정지되어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의 경우 10일에 해당하는 이용료 감면이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담콜센터 080-001-0100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법인고객의 경우 1588-0114 >4번으로 전화하시면 좀 더 편리하게 문의가 가능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용하는 낮에 오류가 발생했기에 많은 문제와 논란이 일어났던 것 같습니다. 다시는 이런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안전한 서비스가 이루어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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