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및 내 생일 알림 설정

by 부부엉엉 2021. 11. 8.

예전에는 친한 친구 생일은 외우고 있었지만 최근에는 카카오톡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해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를 통해 생일을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생일인 친구에서는 생일이 다가온 친구만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많이 남아있는 친구의 생일은 볼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캘린더를 통해 모든 카카오톡 친구의 생일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 방법

기본적으로 카카오톡을 실행하면 친구 화면에서 생일인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친구의 생일을 확인하고 싶다면 캘린더에 접속해야 합니다.

 

카카오톡 캘린더 메뉴 위치 안내
더보기 > 캘린더

 

카카오톡 하단 메뉴 가장 오른쪽 점 세 개를 선택해 더보기 메뉴로 넘어갑니다.  더보기 메뉴로 가면 하단의 다양한 메뉴를 볼 수 있는데 그중 캘린더를 선택합니다.

 

카카오톡-캘린더-모습
카카오톡 캘린더

 

캘린더를 선택하면 달력이 나오고 이곳에서 각종 공휴일뿐만 아니라 내 친구의 생일을 모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친구가 자신의 생일을 비공걔로 설정하였다면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달력에 나타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카카오톡 친구 페이지 > 생일인 친구에서도 확인이 불가능 하니 친구에게 직접 물어보거나 다른 방법으로 알아보아야 합니다. 

 

오른쪽 하단 점 세 개 더보기 메뉴 선택> 캘린더 > 생일 확인 가능

 

 

친구-생일-보기-설정-방법
캘린더 친구 생일 설정

 

캘린더를 선택해 접속했지만 공휴일과 나의 일정을 제외하고 어떠한 친구의 생일도 보이지 않는다면 친구 생일 보기 설정이 꺼져있는 상태입니다. 오른쪽 상단의 메뉴를 선택하고 톡 캘린더 설정에서 친구 생일을 활성화시켜줍니다. 활성화시켜준다음 달력을 확인하시면 노란색으로 친구의 생일이 표시됩니다. 반대로 친구의 생일을 보고 싶지 않다면 캘린더 친구 생일 보기 설정을 껴주시면 됩니다.

 

만약 캘린더뿐만 아니라 친구 리스트 화면에서 나타나는 친구의 생일 보기를 보고 싶지 않다면 제거할 수 있습니다.

 

생일인-친구-제거-방법
더보기 설정 > 친구 > 생일인 친구 보기

 

하단 메뉴 중 더보기를 선택한 다음 상단의 톱니바퀴를 선택합니다. 친구를 선택한 다음 친구 보기 설정에서 생일인 친구 보기의 스위치를 왼쪽으로 옮겨 꺼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친구 메뉴에서 친구 생일 보기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내 생일 알림 설정

친구의 생일과는 반대로 내 생일도 나의 친구들에게 노출됩니다. 잘 보이고 있는지 확인하거나 반대로 친구들에게 내 생일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 생일 알림 설정을 변경해 노출을 결정합니다.

 

내-생일-공개-설정-방법
카카오톡 내 생일 알림 설정

 

카카오톡에서 내 프로필을 선택합니다. 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눌러 설정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려보면 생일 알림이 보입니다. 생일 알림 옆의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넘겨 활성화해두면 친구에서 내 생일이 보입니다. 만약 왼쪽으로 돌려 생일 알림을 해제하면 친구에게 알림이 가지 않을 뿐만 아니라 친구 캘린더에도 생일이 보이지 않게 됩니다. 카카오톡에서는 다른 사람이 내 생일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내 프로필 선택 > 톱니바퀴 선택 > 생일 알림 선택

 

 

카카오톡 캘린더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 생일 확인이 가능하며 가까이 생일이 다가온 생일의 경우 친구 리스트에서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인의 생일을 챙기기 더 쉬워졌습니다. 하지만 미리 생일이 노출되기 때문에 신경 쓰고 싶지 않은 정보를 사전에 알게 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성향에 맞게 설정하여 편리하게 확인하는 것이 정답인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