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스마트폰 요금 25% 할인 받는 방법, 선택약정할인제도

by 부부엉엉 2021. 10. 28.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항상 고민인 것이 매달 사용하는 요금입니다. 최소 5만 원이 넘는 요금이 대다수이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최대 10만 원 까지 납부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항상 스마트폰 요금을 할인받을 수 없을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와 같은 분들에게 스마트폰 요금을 25% 할인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선택 약정할인제도입니다.

 

선택 약정할인제도란 어떤 것인지 알아보고 25% 할인을 내가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에 적용 가능한지 확인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청이 가능하다면 마트폰 요금 할인을 신청하는 방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선택 약정할인제도란

선택 약정 할인제도는 공시 지원금을 받지 않고 통신비의 할인을 받을 수 있게 하는 제도입니다.

 

공시 지원금이란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대리점에서 제공해주는 금액을 말합니다. 폰 값이 100만 원인데 지원금 10만 원 드리니까 폰이 90만 원이 됩니다 라는 이야기를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지원해준 10만 원이 공시 지원금입니다. 이것은 사람들마다 다르게 지급되면 대리점마다 다르게 지급됩니다. 그렇기에 모든 사람에게 균등한 할인이 이루어지지 않게 합니다.

 

 

그래서 모든 사람에게 균등하게 할인을 해줄 수 있는 선택 약정할인제도가 생긴 것입니다. 공시 지원금을 받지 않고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내가 사용하는 요금제에서 25% 할인을 진행해 주는 것입니다. 공시 지원금을 받았다고 해도 24개월(2년)이 지나서 동일한 단말기를 계속 사용할 경우 선택 약정 할인제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통신사가 아닌 전자제품 매장, 마켓에서 개통하지 않은 기계를 구매해 유심을 넣어 사용하는 경우인 자급제 단말기의 경우도 가능합니다.

 

가입 가능 확인 방법

만약 공시 지원금을 받았지만 2년이 지났거나 처음부터 스마트폰 단말기를 정가에 구입했다면 당연히 선택 약정 할인제도 대상입니다. 하지만 언제 스마트폰을 구매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거나 중고로 구매를 한경우 구매 기간을 예측하는 것은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때 단말기 사용자는 자신이 이용하는 통신사를 통해 조회하거나 와이즈 유저 사이트에서 선택 약정할인제도를 신청 가능하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동통신사 조회 방법

선택 약정할인제도 통신사별 조회 방법
선택약정 할인제도 신청 가능 조회 방법

홈페이지, 고객 센터, 전화를 통해 조회가 가능하며, 집 근처 대리점 방문 후 조회를 요청하셔도 가능합니다.

 

와이즈유저 사이트 확인 방법

와이즈 유저 사이트는 단말기의 고유 식별번호를 확인하여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고유 식별번호는 스마트론 설정을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를 통해 기기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iso imei 조회 결과
iso IMEI 정보 확인

 

● 전화 : 통화 화면에서 '#06#'으로 전화 > IMEI 정보 확인

● 안드로이드 :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IMEI 정보 확인

● ios : 설정 > 일반 > 정보> IMEI 정보 확인

 

위 방법을 통하여 IMEI 정보를 확인하셨다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해야 합니다. 접속 후 IMEI 번호를 입력하고 보안 문자를 작성하고 조회하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IMEI 번호는 숫자 15자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IMEI 확인 사이트 바로가기

 

가입 불가능 조회 결과
선택약정 가입 가능 여부 조회결과

조회 버튼을 누르고 나면 조회 결과를 보여주는데 저는 구매할 때 공시 지원금을 받았고 2년이 되지 않아 선택 약정할인제도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11월이 지나면 2년이 지나기 때문에 기간이 충분히 지난 다음 진행할 예정입니다.

 

스마트폰 요금 25% 할인 신청

만약 IMEI 정보를 확인해 선택 약정할인제도가 가능하다면 전화 또는 직영점 방문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앞서 스마트폰으로 IMEI 정보를 확인하지 않고 전화를 통해 선택 약정 할인제도가 가능한지 확인했다면 바로 가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 신청 방법
25% 요금할인 신청 방법

 

해당자라면 각 통신사의 연락처로 전화하셔서 할인받으시길 바랍니다.

 

24개월이 넘었다면 공시 지원금을 받았다고 해도 신청이 가능하니 꼭 신청하셔서 요금 25% 할인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현재 스마트폰 구매를 앞두고 고민 중이라면 선택 약정할인제도가 무조건 저렴하다고 말할 수 없으니 공시 지원금과 잘 비교하여 좀 더 저렴한 방안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