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추가, 삭제 , 친구 설정, 단톡방)

by 부부엉엉 2021. 11. 4.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생기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프로필을 생성하고 있습니다. 최근 부캐가 이슈가 되면서 나를 보여 줄 또 다른 프로필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제는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은 한 사람이 다양한 프로필을 생성하는 것입니다. 내가 지정한 그룹마다 다양한 프로필을 생성해두고 적용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멀티프로필 추가하는 방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을 이용하기 위해서 카카오톡 업그레이드가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실행 시 내 프로필 아래에 내 멀티프로필이라는 글자가 보이지 않는다면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한 뒤 실행해 적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된 멀티프로필
멀티프로필 생성

먼저 내 멀티프로필 아래에 보이는 만들기 또는 +모양의 버튼을 선택합니다. 만들기 버튼을 선택하면 이름, 상태 메시지, 사진 등 다양한 정보를 입력하거나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고 추가한 뒤 완료를 선택하면 새로운 멀티프로필이 생성됩니다.

 

멀티프로필 보여줄 친구 추가 및 해제

일반적으로 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으면 기본 프로필이 보입니다. 등록된 친구들 중 일부를 선택해 멀티프로필이 보이도록 별도의 선택을 해주어야 합니다. 만들어진 멀티프로필을 선택한 다음 하단의 친구 관리를 선택합니다. 지정 친구 추가를 선택하면 내 친구 목록이 보입니다. 그중에서 원하는 친구를 선택해 확인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멀티프로필 친구 관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친구 추가

이미 멀티프로필에 등록되어 있는 친구는 흐린 색으로 표시되고 활성화되어있는 친구는 선택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 친구 관리에서 친구 이름 오른쪽에 잇는 해제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그룹에서 나가게 되면서 기본 프로필이 보이게 됩니다.

 

멀티프로필 삭제하는 방법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멀티프로필

 

멀티프로필을 생성했지만 사용하지 않거나 필요가 없어 삭제해야 한다면 설정의 들어가 삭제 버튼을 눌러주면 간단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삭제해야 하는 멀티프로필을 선택하면 프로필 사진과 이름이 보이는데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를 선택합니다.

 

멀티프로필 삭제방법
멀티프로필 삭제 방법

 

여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이 보이는 상황에서 편집을 선택하면 프로필 오른쪽에 삭제라는 글자가 활성화됩니다. 삭제 버튼을 선택하면 프로필이 삭제됩니다.

 

단톡방에서 멀티프로필 이용하는 방법

단톡방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멀티프로필을 한꺼번에 적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즉 개별적으로 지정해 주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다만 프로필 화면으로 돌아가지 않고 단톡방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단톡방 설정 접속: data-filename=단톡방 채팅인원 확인
그룹채팅방 멀티프로필 적용
친구 프로필 선택멀티프로필 변경
멀티프로필 변경 방법

단톡방 오른쪽 상단의 줄 세 개가 그려진 설정 버튼을 선택합니다. 하단으로 내려 대화 상대를 확인한 다음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사람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상단에 사람 모양의 버튼을 선택하면 내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멀티프로필이 보이는데 이곳에서 지정해줄 프로필을 선택해 주는 것입니다.

 

 

저는 멀티프로필을 하나 설정해 개인적은 사진을 보여주고 싶지 않은 분들에게 노출하고 있습니다. 업무적인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나 일시적으로 업무 때문에 카카오톡을 주고받아야 하는 경우 심플한 프로필로 노출되기 좋습니다. 특히 개인 사업을 하시고 있거나 다양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업무에 따라 프로필을 노출할 수 있기에 좋은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다양한 그룹과 프로필을 생성해 보여주는 과정에서 나에게만 다른 프로필이 보이는 과정에서 오해가 생기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멀티프로필로 설정해두면 카카오스토리와 사진첩 희스토리가 보이지 않는 것으로 차이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추가하고 삭제하고 다양한 사람에게 적용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